우선 학교에서 제왕적인 교장의 권한을 줄여서 교육행정 공무원을 지켜주세요.

작성자
익명씨
작성일
2018-05-25 10:28
조회
722
우선 학교에서 제왕적인 교장의 권한을 줄여서 교육행정 공무원을 지켜주세요.

1.행정실 지방공무원의 경력평정을 교장선생님이 한다는 이유로 교장 본인의 맘에 들지 않는다면 마음대로 경력평정을 낮게 줄 수 있는 제도를 바꾸어 주세요. 경력평정점수를 낮게 준다면 낮게 주는 이유와 근거를 자세히 밝힐 수 있도록하고 또한 사소한 일이나 불분명한 일을 문제삼아 경력평정을 낮게 하는 일이 없도록 제도개선을 바랍니다.
실제로 지방공무원 승진 경력평정을 무기로 삼는 교장들도 있습니다. '승진해야지?' 같은 말로 협박을 합니다. 교장 본인의 말을 듣지 않는다면 어떤 명분을 만들어서 괴롭히려 합니다. 소신 것 일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주세요.

2.행정실 업무분장을 각 학교별 사정에 따라서 업무분장을 하지 말고 교육청에서 직급별 직책별로 정해서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업무분장의 혁신이 필요합니다. 또 업무분장만 이것저것 거창하게 해 놓았지 실제 업무는 하지 않는 행정실장이 너무너무 많습니다. 행정실업무 분장 제도를 획기적으로 바꾸어 주고 행정실 인원 모두 업무를 할 수 있는 직장문화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실제 학교 행정실 현장은 교육행정 주무관이 주로 일하는 현실입니다. 행정실 인원 모두 직장에서 행복하게 해주세요.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어 주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