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하 “인일노” 위원장 김중필)은 단위 노동조합을 넘어 전국단위 노동조합연맹 가입을 통해 교육청 소속 일반직공무원의 권익 향상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고자 한다.
지난 10.12일 인일노 상임집행위원회를 개최하여 만장일치로 상급단체 가입 추진 안건을 통과시켰으며, 조합원 의견청취 기간을 가진 이후, 대의원회 심의를 거쳐 상급단체 가입 건을 확정할 예정이다
인일노가 가입을 추진하는 상급단체는 「교육청노동조합연맹」이며, 교육청노동조합연맹 규정(제6조) ③항에 따라 한국노동조합총연맹(이하 한국노총)에 소속되게 된다. 이미 수도권 연대를 추진하고 있는 서울, 경기 일반직공무원노조는 해당 상급단체에 가입되어있는 상태이다. 상급단체 가입을 통해 인일노는 인천시교육청을 넘어 교육부, 행정안전부 등 중앙정부기관과의 정책협의를 추진하게 될 예정이다.
국내 최대규모 100만 조합원의 한국노총은 금속노련, 금융노조 등 산업별 연맹, 지역본부·지부, 인천지역 주요 단위노동조합과 연대되어 있다. 인일노는 교육연맹과 한국노총 가입을 통해 그동안 교육청 일반직공무원들이 받아왔던 차별을 극복하고 노동이 존중받는 세상을 맛보게 할 것이다.
– 의견 제출기간: 2018.10.23.(화)~10.28.(일)
– 제출방법: 홈페이지 제보하기(건의사항)로 제출, http://icelove.org/propos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