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노총의 25번째 산별연맹으로 전폭적인 지지와 신뢰 속에 폭풍성장
– 교육연맹 4월 24일 대의원대회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가맹 만장일치
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연맹(이하“교육연맹”, 위원장 이관우)은 2019년 4월 24일 대의원대회에서 울산광역시공무원노동조합(이하“우리노조”, 위원장 김정현)의 연맹 가입에 대한 건을 만장일치로 가결시켰다. 우리노조는 울산광역시교육청과 울산광역시의회 등에서 다년간 근무한 6급 이하 핵심 실무자들이 기득권을 내려놓고 작년, 노동조합을 설립하여 단시간 내에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들을 응집시켰다. 교육연맹은 희생과 행동이 수반되지 않는 교만한 이론가들을 배척하며 스스로 자신의 근무환경을 변화시키고 개선할 수 있는 행동주의자들을 지지한다. 실현할 동력과 주체가 없는 허황된 정책과 제안보다 실천과 참여가 우선한다.
이에 교육연맹은 토론회 등의 현란한 백 마디의 말보다 불편함과 기다림을 감수하는 희생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는 “우리노조”의 임원들과 조합원들의 열정에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바이다. 교육연맹은 지금까지 우리 교육현장에 가장 필요로 하고 현실성 있는 정책들을 발굴하여 현장을 변화시켜왔다. 또한 우리 일반직공무원들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순차적으로 실현시켜 오며 전국 시·도교육청의 정책을 주도해왔다. 이에 교육연맹의 깃발 아래 그동안 많은 일반직공무원들이 새로운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모여 이제 명실상부한 전국 제1의 교육연맹이 되었다. 앞으로도 더욱 확장하여 하나 되는 교육현장을 만들어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