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인천교육청 단체교섭 체결
인천광역시교육청노동조합(위원장 김중필)은 2022.4.7.(목) 인천광역시교육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교육청과 공무원노조간 단체협약을 체결하였다. 교섭 막판 공무원 노조의 상징과도 같았던 주요 교섭 사항에 대하여 인천교육청과 이견이 조율되면서 극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날 참석한 도성훈 인천교육감은 “이번 단체협약이 지방공무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으로 이어져 교육행정가로서의 전문성 향상은 물론 인천교육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으며, 인일노 김중필 위원장은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교섭 내용을 검토하고 협약 체결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교육청 간부 및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이번 단체 협약은 인일노와 인천교육청이 체결한 첫번째 단체협약으로 노동조합 활동이 폭넓게 보장되었다는 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 특히 “타 노동조합 및 교직단체와의 협약을 이유로 그 업무가 지방공무원에게 전가되지 않도록 한다”는 인일노의 요구안이 관철되었다는 것이 이번 교섭의 가장 큰 성과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 동지들의 성원과 관심을 바탕으로 뜻을 모아주신 점 조합원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노동 존중사회 실현이라는 새로운 희망이 지방공무원 모두의 현장과 마음속에 다가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 인일노 가입으로 노조 전임자 배출, 지방공무원 권익 향상에 모두가 함께 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