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일노 야학”을 시작합니다.

0
177

“인일노 야학”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천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하 “인일노”) 부위원장 최신영이라고 합니다. 인일노에 대해서는 신규자 교육 때 노조 홍보를 통해 어렴풋이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인일노 부위원장으로, 공채 9기로 2002년도에 임용되어 현재 부평에 있는 인천굴포초등학교 행정실장으로 있습니다.

우리 교육행정직이 임용되면 가장 많이 처음에 하게 되는 업무가 급여 업무이고, 급여 업무에 대해 행정실장님들의 실무 경험이 적어 업무에 대한 자문을 얻기도 매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우리 인일노 집행부 대다수는 초,중,고등학교에서 근무했었고, 현재도 하고 있어 후배님들의 이런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10월부터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월1회 이상 연수를 실시하려고 합니다.

이른바 “인일노 야학”이라고 명칭을 붙였습니다.

10월 연수는 급여 업무를 주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강사는 인천교육연수원에서 급여업무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을 초빙했습니다. 11월 이후에도 다양하고 유익한 강좌를 많이 개설할 예정입니다.
강의 후 간단한 점심식사도 제공합니다. 커피와 음악이 함께하는 인일노 사무실도 소개드리고요.
효율적인 야학 운영을 위해 20~25명 내외로 진행하겠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일시: 2018.10.27. 10:00~12:00
  2. 장소: 인일노 사무실(인천시교육청 정문 바로 앞 YWCA 빌딩 4층)
  3. 신청방법: 인천굴포초 최신영(아이스톡 쪽지)

인일노 사무실 확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