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일노 대의원 구성 및 대의원 대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이하 “인일노”, 위원장 김중필)은 대의원 구성 및 대의원 대회 개최를 추진한다.

대의원 대회는 노동조합 총회 다음가는 조합원 전원을 대표하는 기구이다. 인일노는 규약에 의거 대의원을 구성하고 대의원 대회를 개최하고자 한다.

대의원대회는 규약변경, 임원선거와 해임, 징계, 단체협약에 관한 사항 예산 및 결산, 연합단체 및 상위단체의 가입 또는 탈퇴, 사업보고 및 사업계획 승인등 총회를 대표하여 노동조합의 전반적인 권한을 행사한다. 대의원 대회는 연 2회 이상 소집하며 임기는 3년으로 하되 차기 대의원 선출전까지 한다. 이번 대의원의 임기는 2020. 12월까지다.

인천, 서울, 경기 수도권 새내기 조합원 연수 성공리에 마쳐

인일노는 지난주 18일과 19일에 걸쳐 을왕리 영종도 스카이리조트와 무의동 등지에서 수도권인 인천, 서울, 경기 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새내기 공무원들과 노동연수를 개최, 교육현장의 노동역사와 공무원의 노동조합활동에 대한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연수는 기존노동조합 활동에 대한 편견을 깨고 수도권 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의 강점인 스마트한 현장교육 정책활동을 연수에 접목하여 기존의 노동조합이 갖는 이질감을 벗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인천, 서울, 경기도 집행부와 대화의 시간을 갖고 현장중심의 경험담을 경청하고 현재의 근무환경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나눴다.

이처럼 인일노는 성공적인 수도권 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단체가 연대한 연수장점을 발전시켜 앞으로 모든 조합원을 대상으로 노동조합이 주도하는 현장노동교육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

신규 공무원 연수(보수업무, 기초행정업무 연수지원)

인일노는 신규 공무원(조합원 포함)들의 빠른 공직 적응을 위해 보수 업무, 학교행정 업무 등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일노 야학”(http://icelove.org/blog20181022/)을 운영합니다. 이번 연수는 일선학교 근무 중에 만나게 될 가장 기초적인 업무를 실무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인일노 야학”은 향후 매월 1~2회씩 운영되며 기초적인 나이스 처리요령, 보수 업무, 학교 행정 업무처리, 주요 감사사례 안내, 연말정산 등 꼭 필요한 사항으로 연수 프로그램을 계획하였으며, 강사진은 교육연수원 강사 인력풀과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로 구성하였다.

신규 공무원 20여명이 이미 등록을 마쳤고 행정실장을 비롯한 모든 일반직공무원분들께서는 함께 근무하고 있는 신규 공무원들이 이번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주시기 바라며 많은 관심과 홍보를 부탁드린다.

1차 연수 일시 강의분야 시간 비고
2018.10.27.(토) 오전 10시~12시

(장소 : 인일노 사무실)

(구월동 시교육청 정문 YWCA 4층)

급여분야 나이스 및 교육감소속

근로자 급여 순서

1시간
모르는 것 찾아보는 노하우 30분
급여관련 Quiz 30분
점심식사 제공 1시간

※ 연수 추가 신청 및 문의는 최신영 부위원장(굴포초) 아이스톡이나 쪽지로 신청해 주세요.
※ 인일노 야학 특별후원(간식, 중식 등) 희망자께서도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