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면담 추진
인천교육청노동조합(이하 “새노조 인일노”,위원장 김중필)과 한국노총/교육연맹(위원장, 이관우)은 함께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면담을 추진중이다. 교육현장의 전문자격제도(교육행정사, 교육정보분석사등) 도입과 교육부 내 지방공무원 전담부서 설치 운영등 문제를 다룰 예정이고 교육감소속근로자 보수 시스템 부존재에 따른 급여착오지급 해결과 지방공무원의 행정업무경감 방안등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각급기관의 조합원과 지방공무원은 새노조 인일노 홈페이지에 의견을 담아주면 면담 시 전달할 예정이다.
□ 전산직렬 공무원 위험근무수당 지급 요구

인천교육청노동조합(이하 “새노조 인일노”,위원장 김중필)은 지난 4월 1일 인천교육청 정보지원과를 방문하여 「지방공무원수당등에 관한 규정 제13조(위험근무수당)」의 지급요건에 충족되기에 관련규정에 의거 해당직렬(전산직렬) 공무원에게 위험근무수당(“병종”등급 월 40,000원)을 지급(소급지급포함)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에 김용석 정보지원과장은 노동조합의 요구를 검토하여 해당업무에 종사하는 담당자등을 조사하여 관련규정에 맞게 지급을 요청할 것이라고 했으며, 교육재정과 해당부서에서도 관련규정과 타시도 현황을 조사하여 지급여부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 또한 새노조 인일노는 현재 행정실장 직책업무수당, 행정실직원 민원업무수당, 방화관리업무수당등에 수당요구서를 준비중(추후 홈페이지 탑재, 각 기관별 의견제출바람)에 있으며, 또한 겸임업무수당에 관해서는 2019.4.23.(서울) 2차 공판이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