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면담 추진

인천교육청노동조합(이하 “새노조 인일노”,위원장 김중필)과 한국노총/교육연맹(위원장, 이관우)은 함께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면담을 추진중이다. 교육현장의 전문자격제도(교육행정사, 교육정보분석사등) 도입과 교육부 내 지방공무원 전담부서 설치 운영등 문제를 다룰 예정이고 교육감소속근로자 보수 시스템 부존재에 따른 급여착오지급 해결과 지방공무원의 행정업무경감 방안등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각급기관의 조합원과 지방공무원은 새노조 인일노 홈페이지에 의견을 담아주면 면담 시 전달할 예정이다.

전산직렬 공무원 위험근무수당 지급 요구

인천교육청노동조합(이하 “새노조 인일노”,위원장 김중필)은 지난 4월 1일 인천교육청 정보지원과를 방문하여 「지방공무원수당등에 관한 규정 제13조(위험근무수당)」의 지급요건에 충족되기에 관련규정에 의거 해당직렬(전산직렬) 공무원에게 위험근무수당(“병종등급 월 40,000)을 지급(소급지급포함)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에 김용석 정보지원과장은 노동조합의 요구를 검토하여 해당업무에 종사하는 담당자등을 조사하여 관련규정에 맞게 지급을 요청할 것이라고 했으며, 교육재정과 해당부서에서도 관련규정과 타시도 현황을 조사하여 지급여부를 검토하겠다고 했다.

또한 새노조 인일노는 현재 행정실장 직책업무수당, 행정실직원 민원업무수당, 방화관리업무수당등에 수당요구서를 준비중(추후 홈페이지 탑재, 각 기관별 의견제출바람)에 있으며, 또한 겸임업무수당에 관해서는 2019.4.23.(서울) 2차 공판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