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노동조합(이하“새노조 인일노”,위원장 김중필)은 2019.5.30.(목)~5.31.(금) 양일간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노동연수원과 함께 「교육청공무원 현장맞춤과정」을 개설·운영한다.

노동환경 변화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노동현안들에 대응하기 위한 이론적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으로, “새노조 인일노” 집행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석학과 명사들을 초빙하기 위해 별도의 TF를 운영하였으며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꿈틀리학교 이사장), △강신준 동아대 교수(한국사회경제학회장), △하종강 성공회대 교수(노동아카데미 학장)를 어렵게 모시게 되었다.

교육 안내는 업무관리시스템 연수(교육)란에 4월 30일 게시되어 있으며, 5.10.(금)까지 노조 홈페이지(https://icelove.org/study)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각급기관에서 부담하며, 13시간의 상시학습시간이 인정된다.지방공무원의 역량과 소양을 높여줄 이번 노동세미나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라며, 교육장소, 연수운영, 교육내용 모두 후회 없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위원장과 모든 집행부가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하는 바이다.

강연자 강연주제
오연호
대표
덴마크 교육을 소개합니다.
저서: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우리도 사랑할 수 있을까, 진보집권플랜.
출연: 세바시 “행복하려면 텐텐하라”
강신준
교수
자본과 노동조합, 그리고 사회적 경제
저서: 마르크스의자본, 판도라의 상자를 열다, 오늘 자본을 읽다.
출연: 네이버 열린연단 고전강연
하종강
교수
이제는 알게 된 노동이야기
저서: 우리가 몰랐던 노동이야기, 선생님, 노동이 뭐예요?, 하고 싶은 일 해, 굶지 않아.
출연: 세바시 “노동 우리가 알아야할 것”
이공희
교수
교육감소속근로자 노무관리
남지연
대표
행복여행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