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제41호]새노조 명사초청 특강 “핀란드의 학교 건축이야기” 주최

0
118

제41호(2019.10.31. 배포)

새노조 명사초청 특강 핀란드의 학교 건축이야기주최

[미래학교 건축 트랜드를 선두하는 글로벌 인재 초청]

○ 인천광역시교육청노동조합(위원장 김중필, 이하 새노조)은 11월 8일(금) 15시, 인천학생교육문회회관 소공연장에서 「핀란드의 학교건축 이야기」라는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주최한다.
지난해 새노조는 창립 1주년 행사로 유현준 건축가를 초빙해 「어떤 학교에서 아이를 키울 것인가?」의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으며, 미래 학교 건축을 실현하고 있는 실전 사례를 지방공무원들에게 공유하고자 창립 2주년 행사로 이번 특강을 준비하였다.

○ 이번 행사는 남부교육청과 새노조가 함께 추진하며, 남부자율연구동아리 「미리보는 미래형학교」, 2019. 해외테마연수단 「학교디자인의 새로운 경향」의 활동 결과물이기도 하다.

○ 강사는 레이노 타파니넨(Reino Tapaninen) 핀란드 국가교육청 수석건축가로 새로운 핀란드 교육과정을 고려한 학교 설계와 건축 개발 지도를 총괄하고 있다. 교육부가 공동주최하는 글로벌인재포럼 2019에 초청받아 내한 예정이다. 통역은 핀란드-대한민국 간 각종 교류사업, 해외연수 및 방송 코디 등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권보미 통역 전문가를 초청했다. 통역뿐만 아니라 질의·답변을 통해 핀란드 학부모로서의 실제 경험담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글로벌 교육 트렌드를 이해하고, 학교 현장의 변화를 선두하기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길 바란다. ※ 강의자료 참고: https://icelove.org/event1108/

신청방법: ice메신저 쪽지로 신청(남부교육지원청 정태정 주무관)

※ 지방공무원 상시학습 교육훈련 2시간 인정

 

[11.8. 15시]핀란드의 학교 건축이야기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