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_sns_button]


 

1. 인일노가 인천지역 주요 병원과 종합건강검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적용 대상은 인천광역시교육청 소속 일반직공무원과 직계가족이면 누구나 협약가로 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적십자병원은 조합원만 해당)
더 늦기 전에 일반직공무원과 가족 모두가 저렴한 가격에 종합건강검진을 받으실 수 있게 하기 위해, 조합원 제한도 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인일노 조합원에게는 2년에 한번 종합검진비 중 10만원을 인일노에서 지원하겠습니다.
(협약가로 병원에서 결제하시고 추후 인일노에 지원비 신청. 청구방법은 5월중 별도 안내)

2. 인일노가 종합건강검진 단체협약을 추진하고 조합원에게 검진비 일부를 지원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민간기업 뿐만 아니라 인천시청과 군구청 직원들에게도 종합건강검진비 지원사업은 이미 수 년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2년에 한 번은 무상으로 종합검진을 받으며 사전에 건강을 점검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조기에 암을 검진하여 소중한 생명들을 살려내는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이와 상관없이 질병에 걸려 병마와 싸우고 계신 우리의 동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늘나라로 가신 소중한 동료들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3. 인일노는 인천시교육청에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사업추진을 강력히 요구합니다.

인천시교육청도 이제는 소속 공무원에게 2년에 한번은 종합건강검진비를 지원해야합니다. 교총과 전교조와도 해당 사업을 설득하여 힘을 모아 함께 쟁취하고자 합니다. 관련된 협의도 이미 마쳤습니다. 새로운 교육감 후보자들도 공약에 명시하고 시행할 것을 촉구합니다.

인일노는 사업이 시행될 때까지 더 이상 지체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조합원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자 검진비를 우선 지원합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적극적인 자세로 교육청이 종합검진비 지원을 추진하길 당부합니다.

2018.5.14.

인천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중필